<툴, 프로그램 관련>/[맥OS]

[맥OS] 맥북 파일삭제, 파일실행, 파일이름바꾸기, 휴지통 비우기 단축키

BlockDMask 2019. 3. 27. 02:51
반응형

안녕하세요 BlockDMask 입니다.

오늘은 공부가 아니라 맥북이나 아이맥등 MAC OSX를 사용할때 사용하는 유용한 단축키를 가지고왔습니다.

정말 간단한 단축키 이지만, 맥을 사용할때 꼭 필요한 단축키 바로 "파일삭제", "파일 이름 바꾸기", "파일실행", "휴지통 비우기" 단축키 입니다.

파일삭제, 파일 이름바꾸기, 휴지통 비우기는 아실지 모르겠지만, 파일 실행은 모르셨죠? 더블클릭으로 하셨죠? (왜냐면 제가 맥북을 사용하는 2년동안 더블클릭으로 파일실행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Mac 파일 삭제 단축키

지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command + delete 를 누르면 됩니다.

예시

위 캡쳐 화면과 같이 파일을 선택 한 후 command + delete 를 누르면, 해당 파일이 휴지통으로 슉 하고 갑니다. 

 

 Mac 파일 실행 단축키

실행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더블클릭하는것은 이미 아시죠? 키보드로 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실행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command + 아래화살표 를 누르면 됩니다.

 

 Mac 파일 이름 바꾸기 단축키

윈도우에서는 단축키 F2를 누르면, 파일이름이 바뀌는데 맥에서는 과연 어떤 키를 눌러야 할까요?

실행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엔터(enter, return) 누르면 됩니다.

예시 : 아래그림과 같이 엔터를 누르면, 딱 봐도 파일이름을 고칠 수 있게 표기가 됩니다. 맥은 센스있게, 확장자 바로 전에 기본 커서를 위치 시켜줍니다.

 

 

 Mac 휴지통 비우기 단축키

바탕화면을 한번 클릭하고(포커싱을 맞추고), command + shift + delete 를 누르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