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 5

[python] 파이썬 같지 않다 != 정리

안녕하세요. BlockDMask입니다. 오늘은 파이썬에서 변수가 같은지 같지 않은지를 확인하는 방법 중에 "같지 않다"를 판별하는 연산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썬에서 "같다"를 표현하는 방법은 ==, is 두 가지가 있는데 이것과 관련한 포스팅은 [바로가기]에 존재합니다. is와 ==를 '왜 구분했는지',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파이썬을 개발할 때 중요한 지식이니 방문해서 한번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 같지 않음을 판단 "!=" 2. 파이썬 같지 않다 예제 1. 파이썬 같지 않다 != 설명 변수 A, B가 있다고 했을 때 A != B A와 B의 값이 다른지를 판단하는 연산자입니다. A와 B의 값이 다르다면 True를 반환하고 A와 B의 값이 같다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잘 보셔..

[python] 파이썬 문자열 뒤집기, 거꾸로 출력 하기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BlockDMask입니다. 오늘은 파이썬에서 문자열을 뒤집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문자열을 뒤집어서 출력한다거나, 기존 문자열을 거꾸로 돌려서 뒤에서부터 차례대로 위치시켜야 하는 경우에 이 방법들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1. 문자열 뒤집기 for 문 2. 문자열 뒤집기 reverse 3. 문자열 뒤집기 [::-1] 1. 반복문을 통해서 파이썬 문자열 뒤집기 for 반복문을 통해서 기존 문자열을 돌면서 작업해줄 수 있습니다. 기존 문자열의 문자들을 앞에서부터 하나씩 가지고 오면서 뒤집을 문자열을 넣을 문자열 변수에 하나씩 앞에 넣어주면 됩니다. "abcd" 라는 문자열이 있다면 a, b, c, d 이런 식으로 for 반복문을 돌고 새 문자열 = a + 새 문..

[맥OS] 맥북 부트캠프 트랙패드 설정 (윈도우10)

안녕하세요. 힘들게 부트캠프로 윈10을 설치했는데 트랙패드가 말을 안들어서 여기까지 찾아오셨군요. 그래서 오늘은 부트캠프 윈도우10 에서 맥북에서 쓰던것 처럼 트랙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윈도우10에서 부트캠프 옵션 창 열기 2. 부트캠프 옵션창에서 트랙패드 설정 변경하기 1. 윈도우10에서 부트캠프 옵션창 열기 1-1) 윈도우 우측 아래를 보면 ^ 모양의 버튼이 존재합니다. 거길 눌러보면 부트 회색 다이아몬드 모양이 존재합니다. 1-2) 회색 다이아 몬드 모양이 부트캠프 프로그램입니다. 부트 캠프 아이콘 클릭 후 "부트캠프 제어판" 을 클릭해서 부트캠프 옵션 창을 띄웁니다. 2. 맥북 윈10 부트캠프 옵션창에서 트랙패드 설정 변경하기 2-1) boot camp 제어판 창이 뜬..

[python] 파이썬 버전 확인 방법 (윈도우, 맥북)

안녕하세요. BlockDMask입니다. 오늘은 파이썬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윈도우 파이썬 버전 확인 2. 맥북 파이썬 버전 확인 1. 윈도우에서 파이썬 버전 확인 방법 1-1)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 Ctrl + R 을 눌러서 cmd 라고 검색을 합니다. - 윈도우키를 눌러서 cmd 라고 검색해도 됩니다. 1-2) 명령 프롬프트에서 python --version 이라고 입력합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윈도우에서 파이썬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맥 파이썬 버전 확인 방법 2-1) 터미널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 dock이나 런치패드 -> 기타 항목에 있는 터미널을 찾아서 실행시키거나 - finder(탐색기) ->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터미널을 찾아서..

[python] 파이썬 is와 ==의 차이 (값, 참조)

안녕하세요. BlockDMask입니다. 오늘은 파이썬에서 "A랑 B가 같냐?"를 판단할 때 사용하는 is, == 의 차이점과 언제 언제 사용하는 적절한 사용 시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is, == 차이점 및 기본 설명 2, ==, is 예제 1. 파이썬 is와 == 설명 및 차이점 파이썬에서 같은지 다른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 == 기호와 is 키워드입니다. is와 == 은 정확한 사용법을 알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많이 다르기 때문이죠) 1-1) 파이썬에서 값이 같은지 확인 "==" A == B A와 B의 값이 같은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 A와 B의 값이 다른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A와 B가 참조가 같든 다르든 상관없이 오직 "값"이 같은지만 확인합니다. * 번외로 ..

반응형